"편의점보다 우동 가게가 더 많은 우동현, 일본 가가와현" 특별한 우동 문화 : 우동 검정시험, 우동 택시, 우동 학습 코스, 나카노 우동학교
우동이 너무나도 유명해서 '우동현' 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일본 시코쿠의 가가와현!우동현이라는 명성답게 가가와현에는 편의점 수보다 많은 약 700여개의 우동 가게가 있다고한다. 우동 제조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밀가루, 간장, 그리고 육수의 원료가 되는 마른 멸치 등을 쉽게 구할 수 있어 옛부터 우동 문화가 깊이 뿌리 박혀있다고한다. 가가와현은 평소 우동을 좋아하고 즐기는 여행자들에겐 더 없이 좋은 여행 선택지일것이다.
나카노 우동학교 🏫
우동택시 🚖
힐링의 명소인 코토히라 궁 근처 나카노 우동학교에서 우동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. 우동 선생님들이 반죽을 만드는 단계부터 면발을 밀고 삶는 것은 물론 먹는 방법까지 하나하나 친절히 알려준다. 직접 만든 우동을 맛보고 나면 우동학교 졸업장과 우동 반죽용 밀대(봉)을 받을 수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. 가가와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강추하는 체험코스!
우동마스터 택시운전사가 직접 안내하는 우동 투어. 택시 위에 귀여운 우동 모형이 달려있어 누가봐도 우동택시임을 알아볼 수 있다. 우동 택시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기사님들이 직접 운행을 하기때문에 우동의 역사, 문화부터 우동 먹는법, 주문 방법 등 우동에 관한 전문 지식을 들으며 맛집까지 소개받을 수 있다.
‘나 면 좋아한다’며 커밍아웃 할 수 있게 그런 커뮤니티 하나 만들자! 해서 만들게 되었죠
커뮤니티 이름이 '면식범' 이라고하면 자칫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. 하지만 한자를 알고 커뮤니티에 들어가보면 麵食犯의 의미를 충분히 짐작할 수 있고, 그들의 '소행'이 얼마나 즐겁고 유쾌한지, 그리고 얼마나 진지한지 깜짝 놀라게된다. 여섯 살 즈음에 면을 즐기게 되었고, 그 때 면에 대한 첫 세례를 받았다는 그와의 대화는 면에 대한 깨달음, 추종, 믿음이 얼마나 강한지 알려주는 즐거운 종교의식과도 같았다.